서브비쥬얼

Ryu Joo Yeon OB & GY

여성을 위한 류주연 산부인과

여성검진클리닉

  • 홈으로
  • 여성검진클리닉

웨딩검진 · 산전검진

웨딩검진은 결혼 전 예비부부가 웨딩검진을 통해 임신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위험요인을
예방하고 건강한 2세를 가질 수 있도록 돕는 검진
입니다.

산전검진은 건강한 임신을 준비하기 위해 꼭 체크해야하는 기본적인 검사입니다.
산전검사 종류로는 액상 자궁경부 세포검사, 자궁경부 확대경검사, 초음파, STD 12종,
인유두종 바이러스(HPV) 검사, 혈액검사, 소변검사가 있습니다.

액상 자궁경부 세포검사

자궁경부에서 특수 브러쉬로 세포를 채취하여, 임상병리 전문의가 세포 모양과 염색 특징을 관찰하여 암세포를 감별합니다.

자궁경부 확대경검사

특수촬영 기기를 사용하여 자궁경부를 수 배-수십 배로 확대하여 촬영한 뒤 대학병원 교수진의 판독을 거쳐 병변의 위치를 판단하고 자궁경부암 판독에 도움을 줍니다. 자궁경부가 헐어 있거나 비정상적인 출혈이 있다면 자궁경부 세포검사만이 아니라 자궁 경부 확대경 검사를 함께 시행하여 보다 정확한 진단을 하여야 합니다.

초음파

자궁 및 난소의 이상을 판단하는 데 있어 가장 기초적인 검사입니다. 자궁근종, 선근증, 난소 물혹, 골반염, 부정출혈 등 산부인과 거의 대부분 질환에서 필수적으로 시행하는 검사입니다.
특히 불규칙한 생리, 부정 출혈 또는 하복부 통증이 있다면 반드시 초음파를 통해 기저 질환이 있는지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STD 12종

STD검사를 통해 문제가 있는 균이 있는지를 검사합니다. 12종 검사 항목은 임질, 클라미디아, 유레아플라즈마 유레아리티쿰, 유레아플라즈마 파붐, 마이코플라즈마 제나탈리움, 마이코플라즈마 호미니스, 트리코모나스, 헤르페스 바이러스1, 헤르페스 바이러스2, 가드넬라, 매독, 칸디다 입니다.

인유두종 바이러스(HPV) 검사

자궁경부암의 발생에는 가장 중요한 것은 HPV(인유두종 바이러스)의 지속적인 감염입니다.
남녀 생식기와 주변 피부에 흔하게 생기며, 성생활을 하는 남녀 누구나 감염의 위험성이 있습니다.
자궁경부암 검사와 함께 시행하여 검사의 정밀도를 높이고, 자세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혈액검사

빈혈, 간기능, 신장기능, 혈액형, 매독, 갑상선기능검사, 풍진 및 간염항체 등을 혈액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소변검사

소변검사를 통하여 임신여부는 물론이고 임산부에게 당뇨와 단백뇨가 있는지와 신장, 방광, 요도의 감염 여부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임신중독증을 조기에 발견하기 위한 꼭 필요한 산전검사입니다.